“올해 초 바닐라닷컴 ‘바닐라DAY’ 빅 이벤트가 있었어요. AWS 인프라를 사용 중 이었고, 트래픽이 몰릴 것을 예상해 인프라를 미리 늘려 놓았죠. 하지만 예상보다 폭발적인 반응에 서버가 다운되었어요. 중요한 것은 문제점을 책망하기보다 현상을 리뷰하고 어떻게 보완할지 발전적인 생각을 해야한다는 건데요. MSP를 담당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과는 이런 발전적인 논의도 가능하면서 최적화까지 의논할 수 있어 너무 든든합니다. 만약 베스핀글로벌의 MSP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더 나은 디지털 서비스 기획을 하기가 어려웠을거에요. 우리 디지털팀이 더 잘해야하는 부분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감사한 부분입니다.”
“베스핀글로벌의 웹사이트를 보면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도입, 설계, 구축, 관리, 운영, 관제, 대응 모두 책임지겠습니다.”라는 문구에 매우 동감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이 제공하는 A to Z MSP 서비스는 F&CO가 필요로한 모든 부분이었어요.”
– F&CO 디지털팀 정세은 팀장
Company Overview
㈜에프앤코(F&CO)는 뷰티 브랜드 “BANILACO(바닐라코)”, “B by BANILA(비바이바닐라)”, “CURLY STUDIO(컬리스튜디오)”,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Ku:s”(쿠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뷰티 쇼핑을 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 바닐라닷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olution
“베스핀글로벌의 MSP 서비스로 F&CO가 뷰티 업계를 선도할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베스핀글로벌은 F&CO의 바닐라닷컴 쇼핑몰을 AWS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으며, 성능 테스트를 담당했습니다.
오픈 후에는 운영을 담당하며 다양한 이벤트 및 새로운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F&CO는 IT 인프라 전반을 베스핀글로벌에 맡김으로써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전문가가 함께 하면서 뷰티 비즈니스를 더 잘 할 수 있는 기술 지식과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Benefit
F&CO 디지털팀 정세은 팀장은, “서버는 미지의 영역처럼 느껴졌는데, 베스핀글로벌의 MSP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 지식도 높아지고, 같이 이야기를 나눌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앞으로 서비스를 효율화 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환경과 기반이 생겼음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Next Step
F&CO는 뷰티 브랜드를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품 큐레이션부터 고급 브랜드까지 고객분들의 로열티를 계속 높여갈 계획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온라인 회원 개개인에게 극도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과제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AWS, GA360, Salesforce 도입 등 기본 환경을 구축하는데 노력했다면, 올해는 실제로 서비스에 반영하고 분석하는데 활용해 사용자 경험과 구매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F&CO는 앞으로도 꾸준히 디지털 고도화에 투자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