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에쎈,
켐에쎈은 화학기술과 ICT 기술의 융합이 핵심인 벤처 회사입니다.
체계적 양자역학 분석을 통해 물질의 정보를 확보하고, 이 정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융합된 차세대 화학물질 분석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도입 후 관리를 위해 AWS 콘솔에서도 확인하고, 자사 내부 모니터링 툴에도 따로 접속해서 관리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하였습니다. 이 점을 해결하기 위한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처음 클라우드 도입 후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OpsNow를 통해 IT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hallenge
켐에쎈은 2018년 4월 경에 AWS 퍼블릭 클라우드를 도입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클라우드 자원을 실시간으로 관리 및 모니터링을 하고자 했습니다.
물리 서버를 보지 못한다는 점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특히 관리를 위해 AWS 콘솔에 들어가고, 회사 내부 모니터링 툴에도 따로 접속하여 관리를 해야하는 점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거버넌스 및 전반적인 IT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담당자는 클라우드 관련한 모든 활동을 중앙 집중화 하여 볼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Solution
OpsNow Metering Dashboard의 통합 관리 기능을 통해 여러 군데에 로그인할 필요없이 회사의 자원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OpsNow의 서비스 그룹 기능을 통해 켐에쎈의 각 제품 및 서비스 별 인프라 비용 현황 또한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켐에센의 송춘자 부장은 “처음 클라우드 도입 후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IT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가시성을 OpsNow가 제공하여 제 업무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Result
OpsNow를 도입한 후 켐에쎈의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통합 서비스 관리 화면을 통한 멀티 계정 관리가 가능해졌고, 각 사업 영역 별 및 전체 인프라 통합 비용을 보여주는 비용 내역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psNow를 통해 월간 진행 상황 및 이상 현상을 추적하여 전사적 책임 체계를 확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포괄적으로 시스템을 관리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