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ment Team

Bespin Golbal의 구성원들은 클라우드에 대한 각 기능적인 요소에 대한 명확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구축 과 운영 그리고 컨설팅에 이르기 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저희 Bespin Global의 구성원들은 고객에게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할수있는 역량을 보유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한주 CEO & Cofounder

HanJoo Lee는 17년간 IT infrastructure 관리 경험을 쌓아온 IT Infra entrepreneur 다. 1998년에 매니지드 호스팅회사인 호스트웨이를 대학 동창들과 공동 창업했다. 호스트웨이는 전세계 12개 국가에 위치한 데이터센터를 통해 전세계 굴지의 회사들에게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Verizon, Disney, Comcast, Sony, 삼성전자, Vodafone과 같은 대형 기업들의 IT infrastructure 에 대해 cloud와 IDC 서비스를 기반으로한 total managed host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스트웨이에서 쌓아온 경험으로 Bespin Global 을 공동 설립하게 됐으며, 이 새로운 회사를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cloud 기술을 효율적으로 적용하는데 도움을 주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회사를 이끌고 있다. 또한 Bespin Global 이외에 SparkLabs의 General Partner로서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에 중학교 때 건너가, 시카고 대학 졸업후 시카고에서 사업과 결혼 생활을 시작했다. 바쁜 일상 중에도, 여가 생활은 다섯 식구와 시간보내는 것으로 충당하고 있으며, 시간이 나면 오디오 시스템을 직접 수작업으로 만들겠다는 환상에 사로잡혀 살고 있다.

박훈 COO & Cofounder

훈 (본명, 박경훈)은 경영인,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15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주변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동시에 성장을 추구하는 벤처 기업의 성공을 위한 자문역할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오고 있다. 중소기업을 망라하여 대기업의 새로운 사업 실현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새로운 창업의 성장 기회에 필수적인 벤처 캐피털 자본 조달을 비롯하여 새로운 기술 어플리케이션을 접목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특화된 업무가 그의 전문 분야이다. Bespin Global 이전, 'Polygral Partners' 를 홍콩에 설립하여 동양과 서양의 서로 다른 문화를 연계하여 새로운 시장을 적기에 개발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며 상업적 투자 기회를 창출하는 활동을 활발히 지속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출생하여 성장하였으며 시카고, 뉴욕, 뮌헨, 런던, 서울, 홍콩, 싱가포르와 몽골의 울란바토르에서 활동하며 동서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각 시장의 현장을 스스로 경험하였으며 중국 베이징을 현주소로 활동하고 있다. Chicago 대학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Northwestern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학문적 배경을 밑거름 삼아 세계화의 초석을 마련한 유목민의 자세로 현장에서 그 현장에 적합한 특화된 100 Things Challenge을 제시하는 도전을 통하여 단순 명료한 삶의 기본 자세를 터득하게 되었다.

강종호 VP of Business Development

강종호 이사는 SW개발자로 시작하여 시스템엔지니어, IDC 운영총괄, 사업개발까지 IDC관련 산업에서 15년간 일하고 있다. 최초 서버 사이드의 고급검색엔진, IDC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을 토대로 시스템엔지니어로 일 하였고, 자연스럽게 IDC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 네트워크, 시설 운영을 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어플리케이션과 IT 산업 인프라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 클라우드, 시설과 융합하여 고객과 서비스제공자가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고 있다. 최근에는 IT 기술이 클라우드와 기존 시스템을 융합한 Hybrid 형태의 시스템을 최적화 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업 모델 개발에 관심이 많다. 동명대학교에서 전산을 전공하고 가상현실 Lab에서 서버사이드의 최적화를 연구 하였다. 취미 생활은 평소에 Rock Music을 좋아 하며 지금도 차 안에서 혼자 음악을 크게 들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

이운 VP of Business Development & Strategy

이운 상무는 싱가폴 국립대학교 경영학을 졸업하고, 2006년부터 Salesforce의 아태지역 초기 멤버를 거쳐 Dell 글로벌에서 아태지역 글로벌 주요 고객사를 담당하는 매니저로 활동하였으며 Rightscale의 아태지역 영업 총괄 및 한국 대표를 역임하였다. IaaS, SaaS, PaaS 등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직접 판매하고 고객관리를 운영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에 합류한 이후 사업 개발과 전략을 맡아 중국 및 글로벌 진출에 참여하고 있다. 그의 많은 비즈니스 경험과 중국, 홍콩, 대만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하고자 하는 베스핀글로벌의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과 I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수 VP of Product Strategy & Development

김성수 팀장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초창기부터 Public 클라우드를 도입하여 Global 서비스 적용에 성공하였고, Hybrid Cloud 서비스를 설계하고 서비스 적용에 성공한 지식과 깊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 재직 시 SmartTV Service 에서 사용되는 Hybrid Cloud Infra 운영 및 Operation Solution 개발에 대한 총괄책임자였다. 또한, SmartTV Service 에 사용되는 Common Platform 개발 및 운영 부분의 총괄 책임자로 Hybrid and Multi-Cloud Infra 의 운영부터 Cloud Based 의 Service 개발까지 주도하였다. 또한 IT 솔루션 분야의 17년 이상의 경험과 전세계 200개국 이상을 커버하는 Smart TV Service를 런칭하고 Cloud Infra 를 활용하여 Big Data, Firmware Update 등의 Common Platform을 설계한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였다. 그는 현재 MSP 사업부에서 Global 사업 전개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획 및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